소개

보도자료

[자살예방팀]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조치원역 생명사랑존 보수 완료

작성자 :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일 : 2025-11-17

조회 : 15

[의학신문·일간보사=김현기 기자] 세종충남대병원(병원장 박재형)이 위탁 운영하는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는 코레일과 함께 조치원역 생명사랑존 보수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생명사랑존’은 일상에서 자살위험 신호를 놓치지 않도록 자살예방 메시지와 도움기관 연락처(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 1577-0199, 자살예방상담전화 109)를 안내하는 환경조성 사업으로 안내판이나 문구 구조물 등 시민이 이동 중에도 쉽게 볼 수 있는 형태로 설치된다.

세종시는 2022년부터 현재까지 관내 총 55곳에 생명사랑존을 조성해 지역의 대표적인 생명존중 인프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생명사랑존 보수는 안내판이나 문구 구조물 등이 노후화됐거나 훼손된 부분을 정비한 것으로 안내판 교체와 시인성 향상을 통해 위기 상황에서 시민 누구나 즉시 도움처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환경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조치원역은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일상의 공간이지만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절실한 순간일 수 있다”며 “생명사랑존이 시민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필요할 때 주저 없이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안내점으로 기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사업 정보는 누리집(https://safety.simplus.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44-865-4597/내선 2번)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의학신문(http://www.bosa.co.kr)

 

외 3곳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