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자살예방팀] 세종합강·전월산 캠핑장, 마음건강 지키는 '생명사랑 캠핑장'으로 변신
작성자 :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등록일 : 2025-11-17
조회 : 18

세종시시설관리공단이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력하여 캠핑장에서의 일산화탄소 중독 자살 사고를 예방하고 시민의 정신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생명사랑캠핑장’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세종시설공단 조소연 이사장은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양정훈 센터장과 함께 세종합강캠핑장과 전월산국민여가캠핑장에서 ‘생명사랑캠핑장’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캠핑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일산화탄소 중독 자살 관련 사고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이용객들의 정신건강 보호와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목표로 한다.
공단은 캠핑장 이용객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상담기관 안내 ▲일산화탄소 중독 예방수칙 ▲응급상황 대처요령 등을 담은 홍보물을 주요 편의시설과 관리사무소에 게시했다. 또한, 캠핑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교육을 실시했다.
조 이사장은 “생명사랑 캠핑장 운영을 통해 캠핑장이 단순한 여가공간을 넘어 시민의 마음건강을 지키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세종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합강·전월산캠핑장, 마음건강 지키는 '생명사랑 캠핑장'으로 변신 < 세종 < 전국 < 기사본문 - 국제뉴스
- 첨부파일
- 캠핑장 보도자료.png